재테크

직장인 투잡! 카카오대리운전, 쿠팡플렉스, 배민커넥트 비교

한솔마을 2020. 2. 29. 14:18
728x90
반응형

 

직장인이나 주부, 혹은 휴학생, 취준생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부업으로 카카오 대리운전과 쿠팡플렉스, 배민커넥트가 있죠.

전 세가지를 다 경험해 봤구요. 물론 단기이긴 하지만..

세가지를 진행하면서 느꼈던 점과 수익률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1. 카카오대리운전입니다.

https://hsvill.tistory.com/52

 

직장인 투잡으로 카카오대리운전은 괜찮을까?

https://coupa.ng/boed6p 따스미 미니온풍기 SEH-3018 DC모터 저소음 COUPANG www.coupang.com 휴가를 맞이하여 체험겸 / 용돈벌이겸 카카오대리운전을 뛰어봤다. 주변 지인들 말에 의하면 하루밤에 많이 벌면 10..

hsvill.tistory.com

 

운행시간 4시간30분, 순수익 6만 4천원

시급 : 1만 4천원

  * 2인1조 차떼기를 감안한 계산입니다.

 

 

 

 

 

 

2. 쿠팡플렉스

https://hsvill.tistory.com/58

 

직장인 부업 쿠팡플렉스 체험기

직장인 부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쿠팡 플렉스를 해봤습니다! 이렇게 자랑을 해대는데 한번 해봐야죠. https://rocketyourcareer.kr.coupang.com/flex Flex 소풍 가듯 운동하듯 즐기며 일하는 부부 플렉서 이야..

hsvill.tistory.com

운행시간 6시간, 순수익 5만 6천원

시급 : 9천 5백원

  * 기름값, 쿠팡플렉스 캠프 이동시간 감안한 계산입니다.

 

3. 배민커넥트

https://hsvill.tistory.com/62

 

직장인 부업 배민커넥트! 배민커넥터 체험기(추천인코드 BC366601)

내가 원할 때, 달리고 싶은 만큼만! 부업, 투잡 유혹이 강한 문구입니다. 그래서 쿠팡 플렉스에 이어 배달의 민족 배민커넥트도 뛰어 보았습니다. https://youtu.be/RxMEeokfle8 우선 배민은 카카오대리운전이나..

hsvill.tistory.com

운행시간 14.5시간, 순수익 17만 5천원

시급 : 1만 2천원

  *배민커넥터 프로모션 적용기간 수행한 시급입니다.

 

 


1. 시급 : 카카오대리운전 > 배민커넥트 > 쿠팡플렉스 

 시급은 카카오대리운전이 가장 좋았습니다. 쿠팡플렉스 캠프위치가 제가 생활하는 동선과 맞지 않아서 시급에 타격이 간 것은 고려하셔야 합니다. 쿠팡플렉스를 수행하기 위해서 이동한 시간에만 1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집 근처에 쿠팡플렉스가 있다면 카카오대리운전보다는 쿠팡플렉스를 추천드립니다. 배민커넥트는 프로모션이 적용된 수익이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오른 결과가 나왔습니다. 물론 쿠팡플렉스와 배달의민족은 수시로 프로모션이 나옵니다. 특히 배달의 민족은 날씨에 따라서 프로모션이 건당 2천원이 붙는것도 보았습니다.

 

2. 피로도 : 카카오대리운전 > 배민커넥트 > 쿠팡플렉스

 카카오대리운전이 제일 피로도가 높습니다. 다른사람의 차량을 운전해야하고, 어두운 밤에 초행길을 운전해야합니다. 네비게이션에 의지한다고 해도 길을 찾기 쉽지 않습니다. 특히 손님을 모셔다 드리고 난 뒤가 문제입니다. 콜을 받기위해 번화가로 이동해야하는데, 이동수단이 없다면 걸어야겠죠. 대리운전을 하실거라면 전동킥보드는 필수입니다. 그래서 대리운전 기사들이 필수로 타고 다니죠. 또한 카카오대리운전의 가장 큰 단점은 이동거리가 멀다는 점입니다. 서울에서 시작해서 오산, 동탄을 돌아다니고 있을수도 있죠. 

 배민커넥트는 도보배달을 했지만, 이동거리가 길었습니다. 특히 쉴새없이 쏟아지는 콜을 받다보면 시간을 맞추기위해 열심히 뛰어야 했죠. 3일째가 되니 무릎이 많이 아팠습니다. 그래도 배달수행지역이 오피스텔 밀집지역이라 대량주문은 없어서 다행이었죠. 쿠팡플렉스는 제가 배정받은 물품이 주로 비닐종류라 피로도는 없었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박스가 단가가 높긴하지만  비닐위주라 할만하더군요

 

3. 고객접촉 : 카카오대리운전 > 배민커넥트 > 쿠팡플렉스

 대인기피증이 있거나, 요즘처럼 코로나19로 난리인 시국에는 사람을 만나는게 꺼려집니다. 특히 사람을 상대하는 일은 피로도에도 영향을 주죠. 

 아무래도 카카오대리운전이 사람을 가장 많이 상대합니다. 30분~1시간을 모르는 사람을 태우고 함께 이동해야하니까요. 그래도 하루에 접촉하는 사람의 수는 가장 적습니다. 퇴근 후 아무리 많은 대리운전을 뛰어봤자 5콜을 넘기기 힘들겁니다. 피곤해서요.

 배민커넥트는 사람을 지속적으로 만나지만 5초 이내입니다. 접촉횟수는 많으나 시간은 적죠. 초인종 누르고 음식만 전달해주면 끝입니다. 배민라이더스의 경우 카드결제를 직접할 수도 있지만 배민커넥터들은 선결제 주문만 수행함으로 그냥 음식만 주면 끝이죠. 

 쿠팡플렉스는 사람을 만날일이 거의 없습니다. 문앞에 택배를 두고 사진찍으면 끝.

 

 

 

 

 

 

4. 결론

 상황에 따라 종합적으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대리운전은 시급은 세지만 에너지소모가 심하므로 금요일 저녁이나 토요일에만 하시고, 주중에는 배민이나 플렉스를 하는 식으로 말이죠.

쿠팡플렉스 또한 약점은 있습니다. 플렉스캠프 위치에 따라 시급차이가 엄청나겠죠. 배민커넥트도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주로 생활하는 반경에서 접근성이 더 좋은 아이템을 선정하시고 수행하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