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Review

발리 신혼여행 준비, 팜투어 vs 개인자유여행 견적비교

한솔마을 2020. 4. 26. 15:56
728x90
반응형

 

신혼여행 업계 1위라는 팜투어에서 신혼여행 상담을 받았습니다.

신한카드를 통해 방문상담을 하면 1만포인트와, 상담당일 계약하면 총 20만 포인트를 준다는 꼬임에 넘어갔죠..

신한카드의 팜투어 이벤트는 주기적으로 계속 뜹니다. 2년째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언젠가 신혼여행을 갈때는 이걸 꼭 이용해 보리라 마음먹었는데 그게 벌써 현실로 다가오니 실감이 잘 나질 않습니다.

신한카드 이벤트를 통해 방문상담을 예약한 사람이라면 실제로 방문만 해도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포인트와 USB 미니가습기를요

 

 

방문당일 계약을 하시면 에어프라이어와 도자기 홈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걸 노리고 간 건 아니고, 그냥 순수히 견적이 궁금해서 갔었습니다..

 

 

 

어차피 가는 신혼여행 여러 혜택을 받을 수도 있고, 개별적으로 예약하고 진행하는 신혼여행과 금액차이가 얼마나 나는지도 알아보기 위해서 방문한 팜투어. 신한카드 이벤트에서 상담예약 신청을 하고, 신한카드 아이디를 기입하면 초대장을 보내줍니다.

전국에서 박람회를 개최하지만, 저는 서울 논현의 건설회관으로 신청했습니다. 주말이라 교통체증이 심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하지만 여기가 대중교통으로 찾아가기 쉬운 위치도 아닙니다..

차량을 이용하신다면 주차비는 팜투어측에서 지원해줍니다. 당연히요.

 

건설회관 1층에 팜투어 사무실이 있습니다. 박람회 초대장이라고 했는데, 그냥 여행사에 상담받으러 온 분위기 입니다.

계약후기를 올리면 사은품을 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글은 이벤트 때문에 올리는 포스팅이 아닙니다.

저는 계약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내부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결혼준비를 하면서 다양한 업체에 상담을 다녀보았는데 하나같이 이런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책상을 띄엄띄엄 놓고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구조.. 특별할 건 없습니다.

 

방문전에 미리 전화가 와서 관심지역이 어딘지 물어 봤었습니다. 아마도 지역별로 상담사가 다른 모양입니다.

담당직원은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관심지역과 여행스타일을 파악하고, 거기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팜투어는 패키지 일정이 주력이지만, 원할 경우 항공권과 호텔만 계약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항공권은 알아서 예약하고 호텔만 구해주는 경우도 있죠. 그러니까 자유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혼여행이니까 선택권을 많이 주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선택한 지역은 발리였습니다. 예전에 배낭여행으로 가봤을 때 그 매력이 매료되어서 신혼여행도 같이 가자고 강력히 주장했습니다.

7월에 여행을 가려고 하니 성수기 비용이라 많이 비싸다고 했습니다.

코로나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갈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제 생각이 틀렸나 봅니다.

요즘 초등학생들 여름방학도 거의 없다는데 왜 성수기인지..

 

 

발리 신혼여행 6박 7일 견적(7월 성수기 요금 적용)

여행이라는 것이 뭘 타고, 어디서 자고, 무얼 먹으며, 무슨 즐길거리를 하느냐에 따라 견적은 천차만별이다.

또한 여행 시기도 무시못할 요인 중 하나.

팜투어에서 추천받은 숙소다. 독채인데다 위치도 좋고, 풀이 딸려있다. 가격이 비싸다는게 흠이지만..

여행사를 통해 여행을 가는 것 중 장점은 바로 양질의 숙소를 바로 알아봐 준다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팜투어 견적

숙박 1인 176만원 : 5성급 호텔 2박 + 풀빌라 독채 4박 조건

 - 포함사항 : 공항 픽업 및 드랍 / 일일 1활동비(투어) / 3박4일 식대

 - 불포함사항 :  가이드, 기사팁 불포함 

 

항공권 1인 96만원 : 이코노미 직항

 

개인자유여행 견적

숙박 1인 180만원 : 팜투어와 동일조건

 - 불포함 사항 : 6박 중/석식

항공권 1인 : 92만원 : 이코노미 직항

 

 

 

결론

팜투어 견적 1인 272만원 VS 개인자유여행 1인 272만원

항공권 + 숙박으로만 비교했을 때 여행사와 자유여행의 금액이 똑같습니다..

하지만 팜투어는 픽업 앤 드랍과 투어 상품, 식대가 포함이니까 오히려 저렴하다고 봐야합니다.

가이드와 운전기사 팀이 어느 정도 책정될 지는 모르겠지만 말입니다.

 

사실 직장생활하면서 결혼준비 + 신혼집 + 혼수 + 신혼여행까지 신경쓸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따라서 그냥 스트레스 덜 받고 수고를 덜 수 있는 여행사를 선택하는게 차라리 나아 보입니다.

 

신한카드 이벤트 사은품은 계약을 하지 않았으므로 USB가습기와 결혼준비 수첩을 받았습니다.

 

이쁜쓰레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