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박수홍의 가정사 의혹이 터졌습니다. 그의 친형이 지난 30여년간 박수홍의 방송 출연료를 가지고 잠적했다는 내용입니다. 최근 박수홍은 인생에서 가장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고백한 바 있습니다.
최근 박수홍은 예능방송에 나와서 '인생이 무너지는 경험'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힘든 일을 겪고 있다고 토로 했습니다. 그러면서 새로 가족이된 반려묘 다홍이가 큰 힘이 되어주었다고도 했습니다.
박수홍 의혹은 한 네티즌의 폭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아래는 의혹글을 정리하여 편집한 내용입니다.
1. 30년 전 친형에게 매니저를 맡겼는데, 박수홍의 출연료 등 모든 돈 관리를 형과 형수가 처리함
2. 당시 친형은 백수였고, 박수홍이 버는 돈이 그들의 생계수단이었음
3. 돈줄이 끊기는 것에 불안감을 느낀 그들은 박수홍의 결혼을 평생 반대함
4. 박수홍 계약금, 출연료를 받아 챙겨왔으며, 그들에게 박수홍은 그저 ATM이었을 뿐
5. 박수홍에게는 자산을 모아주고 불려준다고 이야기했음
6. 뒤늦게 자신의 통장과 자산상황을 확인한 박수홍은 모든 명의가 형과 형수, 조카이름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
7. 그들은 박수홍의 출연료로 법인 명의 아파트 3채, 상가 7~8개를 취득하여 월세 수입 4천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음
8. 박수홍의 형 박진홍 부부가 박수홍에게 미지급한 금액은 무려 100억원 대.
9. 그들은 현재 도망상태이며 연락이 닿지 않음
10. 박수홍은 최근 SNS에 '힘들다, 상처받았다, 반려묘 다홍이로 위로받고 버티고 있다'고 표현
이 같은 의혹과 관련하여 박수홍 본인은 사실임을 인정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가족 문제를 조용히 해결하려 했으나 부득이하게 이 같은 상황이 벌어져 저를 걱정하고 응원해주는 분들을 위해 글을 남긴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는 입장문에서 "지난 30년의 세월을 보낸 어느날, 제 노력으로 일궈온 많은 것들이 제 것이 아닌 것을 알게 됐다. 이에 큰 충격을 받고 바로 잡기위해 대화를 시도했지만 현재까지 오랜 기간동안 답변을 받지 못한 상황"이라며 "현재는 그 동안 벌어진 일들에 대해 객관적인 자료를 확보하고, 다시 한번 대화를 요청한 상태다."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최근까지 박수홍의 부모님은 이러한 분쟁을 전혀 몰랐다고 합니다.
아래는 박수홍의 입장문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박수홍입니다
우선, 최근 저와 가족에 대해 온라인 상에 돌고 있는 이야기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는 전 소속사와 문제 이전에 가족의 문제이기에 최대한 조용히 상황을 매듭지으려 했으나 부득이하게 이 같은 상황이 벌어지게 돼, 저를 걱정하고 응원해주는 분들을 위해 어렵게나마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전 소속사와의 관계에서 금전적 피해를 입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그 소속사는 제 형과 형수의 명의로 운영돼온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렇게 30년의 세월을 보낸 어느 날, 제 노력으로 일궈온 많은 것들이 제 것이 아닌 것을 알게 됐습니다. 이에 큰 충격을 받고 바로 잡기위해 대화를 시도했지만 현재까지 오랜 기간동안 답변을 받지 못한 상황입니다.
현재는 그동안 벌어진 일들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를 확보하고, 다시 한번 대화를 요청한 상태입니다. 마지막 요청이기에 이에도 응하지 않는다면, 저는 더 이상 그들을 가족으로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꼭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부모님은 최근까지 이런 분쟁이 있었다는 사실을 전혀 알지 못하셨습니다. 제가 가장 괴로운 부분은 부모님께 큰
심려를 끼친 점입니다. 부모님에 대한 무분별한 비난과 억측은 멈춰주시길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지금 저와 함께 방송하는 모든 제작진과 출연자들에게 피해가는 일이 없도록 저의 본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걱정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실망끼치지 않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한편 박수홍의 프로필은 1970년 10월생으로 1991년 제1회 KBS 대학 개그제를 통해 데뷔했습니다. 박수홍은 아버지 박태환, 어머니 지인숙의 3형제 중 둘째입니다. 이번 의혹의 쟁점인 박수홍의 형은 박진홍씨입니다.
그런데 이번 의혹과 관련하여 박수홍씨가 그 동안 방송에서 언급했던 가족들의 이야기를 되짚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1. 박수홍이 독립을 선언하자 집에서 심한 반대가 있었고, 독립한지 일주일만에 바로 아랫층으로 가족들이 이사를 옴.
2. 박수홍이 뭘 하려고 하면 연락이 오고 조금만 시끄러워도 인터폰으로 화를 냄
3. 박수홍의 카드사용 문자를 확인해보니 본인은 라면을 끓여먹는데 가족들은 반려동물까지 데리고 외식을 나감.
4. 박수홍이 반찬투정을 부리자 어머니가 3일간 드러눕고 앞으로 용돈을 받지 않겠다며 시위 함
박수홍은 그 동안 집안의 가장 노릇을 해왔지만 그렇지 못한 대접을 받아온 것으로 보입니다. 박수홍은 형 박진홍 부부가 그의 요구에 답변이 없으면 가족으로 보지 않겠다고 선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