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직장인 부업 애드센스 수익, 환전없이 바로 미국주식투자하기

한솔마을 2020. 8. 26. 13:53
728x90
반응형

 

부업으로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중이신 분들이라면 수익지급을 손꼽아 기다리실 겁니다. 

 

 

 

 

저도 이제 월 수익이 $100를 달성했습니다. 그 전에느 월 평균 $70 선 이었습니다. 그 동안 바빠서 구글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을 생각을 못했습니다. 지급받을 통장을 지정했어야 했는데, 차일피일 미루다가 마침내 휴가를 맞이하여 지급받을 준비를 끝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애드센스 수익 지급통장과 수익금의 자금운용계획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애드센스의 수익은 최소 USD100 을 달성했을 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최소 지급금액을 300달러 이상으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직장인인 데다 순전히 부업형태이기 때문에 자주 지급받기 보다는 한번에 모아서 목돈을 지급받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고 싶다면 당연히 지급받을 통장을 입력해 두어야 합니다.

 

 

보통의 사람들은 SC제일은행 외화통장으로 신청해서 수익을 지급받습니다. 왜냐하면 300달러 이하의 외화 송금은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SC제일은행의 외화통장은 300달러가 넘어가는 금액을 송금받고자 할때는 수수료를 1만원 내야 합니다.

 

그러니까 장기적으로 봤을 때 SC제일은행은 오히려 수수료를 더 지불할 요지가 있습니다.

 

 

 

 

우체국을 이용해 외화를 송금받는다면 2천 달러 미만은 건별 수수료 5천원입니다. 카카오뱅크와 같은 수수료입니다.

그러므로 초기에는 SC제일은행을 이용하고, 애드센스수익이 월 300달러를 넘어갈 때는 우체국이나 카카오뱅크로 갈아타는게 현명합니다.

 

 

 

 

요즘은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을 이용해 외환수출입 수수료를 간편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우대환율이나, 수수료 우대같은 세부적인 혜택까지 포함된 것은 아니므로 참고만 하시고, 정확한 내용은 각 은행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보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그런데 저는 애드센스의 수익을 원화로 지급받고 싶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벌어온 달러인데, 굳이 원화로 환전하고 싶지 않아서였습니다. 한창 미국주식에 투자하고 있는데 원화를 달러로 환전하지 않고 다이렉트로 미국증시에 투자할 방법은 없을까?

 

달러를 원화로 송금받고, 다시 해외투자 증권계좌로 환전해서 입금하는 것은 이중환전이 되어 손해가 막심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애초에 월급을  해외주식 증권계좌로 옮기고 달러를 용돈으로 사용한다면? 말이 안되는 얘기입니다.

그러니까 애초에 들어온 달러를 그냥 그대로 미국증시, ETF에 투자하는게 최고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조건이 부합하기 위해서는 우선 지급을 달러로 받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외화통장을 개설해야 하죠. 모든 은행에서는 외화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외화 예적금 통장은 흔히 환테크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환차익에 대한 세금이 별도로 붙지 않아서 흔히들 이용하시는 통장입니다. SC제일은행의 두드림통장도 여기에 속합니다. 

 

 

 

 

그렇다면 이 외화통장의 달러를 바로 미국증시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 신한은행 달러More 외화예금(FNA)

 

저는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를 주 거래사로 두고 있기 때문에 다른 금융사의 상품은 살펴보지 않았음을 미리 밝힙니다.

 

 

 

 

 

 

신한은행의 글로벌주식 More 외화예금 상품을 이용하면 신한금융투자의 증권계좌와 연동되어 송금받은 외화를 바로 해외주식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 상품과 신한은행 달러More 외화예금(FNA) 상품은 연계된 증권사가 다릅니다.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 : 삼성증권

신한은행 달러More 외화예금(FNA) : 신한금융투자

 

 

 

 

 

 

 

그래서 저는 이미 사용중인 신한i 알파를 이용해 간편하게 투자하고 싶었습니다. 외화송금 수수료가 비싼 문제점은 지급방식을 매달이 아니라 한꺼번에 큰 금액을 송금받으면 해결됩니다. 100달러를 1만원의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과, 300달러를 1만원의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으니까요.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는 매월 1일에 자동지급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 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월별 청구 기준액을 올리면 끝.

 

 

 

 

지급일정예약은 최대 1년, 특정 날짜를 콕 찝어야 하기 때문에 귀찮습니다. 그냥 현재 월평균 애드센스 수익금액에 맞추어 지급 기준액을 늘리면 격월 혹은 세달에 한번씩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제가 정말로 순수한 마음에서 부업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이것이 생계형이신 분들은 지금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지 않으실 겁니다.

 

 

 

 

 

 

 

앞서 말씀드린 신한은행 달러More 외화예금(FNA) 상품은 비대면으로도 개설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어쩐 이유에서인지 자꾸 오류가 나서 영업점을 방문했습니다. 지점 방문시 준비물은 신분증입니다.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설을 원하시는 분들은 신한SOL 앱을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외화예적금 비대면 개설방법

<< 신한SOL실행 -> 로그인 -> 메뉴 -> 외환 -> 외화전용상품 -> 외화예적금 -> 원하는 상품 가입하기 >>

 

비대면도 마찬가지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사진 촬영 후 업로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지점에서 예적금상품을 가입하니 신한i 알파에 CMA 통장이 잡힙니다. 이 통장의 계좌번호를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을 지급받을 통장으로 등록하면 됩니다.

 

 

 

 

주의하실 사항은 예금주 이름은 영어로 기입하셔야 합니다. 외화통장을 만들 때 작성한 영문이름과 똑같은 철자로 입력.

 

은행이름 : Shinhan Bank

SWIFT은행 식별코드 : SHBKKRSE (신한은행의 식별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계좌번호 : 새로 개설한 예적금 통장의 계좌번호

중개은행 : 별도 기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제 이놈을 이용해서 저는 미국 ETF에 투자할 생각입니다. 미국 주식은 한국 주식시장과 달리 매월 배당을 받을수도 있고, 배당률도 높은게 장점이라고 들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으로 ETF수익이 어디까지 나오는지 나중에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